[정책홍보] 중대재해감축 캠페인 홍보영상

2025-11-06

홍보영상

CLIENT_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메인카피

익숙함에 무심했던 관행을 넘어, 우리의 안전은 무엇보다 소중하니까.
원칙을 지키는 일터에서 모두가 행복하게 일하는 안전한 일터!


기획의도

'익숙하기에 무심했던', '관행이라서 지나쳐온' 태도를 지적하며 안전 불감증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중대재해 예방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안전 관리가 '노사 모두의 이익'이며, 이것이 궁극적으로 '모두가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안전한 일터'를 만드는 핵심임을 제시하여 긍정적인 메시지와
실천 의지를 고취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제작방향

영상 초반, 건설 및 산업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담아내고 '익숙함', '관행' 등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들을 텍스트와 함께 등장시키며 진중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마지막에는 건설 현장과 공장 등 다양한 산업 환경에서 모두가 웃으며 하이파이브하는 장면을 클라이맥스로 사용하여,
안전한 일터가 가져오는 긍정적이고 행복한 미래를 시각적으로 강조하며 공익 광고로서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